HICCUP 멈출 수 없는 그녀들의 딸꾹질, 히컵

사는 이야기

  • 사는 이야기 베스트
  • 오늘의 테마

돈씀씀이 혈액형별로 알아봐요!

사는이야기 > 내팔자 상팔자 아이우에오 신고하기

추천 0 조회 498 주소복사

2014-12-13 08:29  |  165.***.191.***

O형

구질구질한거 싫어하고 깔끔한 O형. 스케일이 가장크다. 택시 잔돈 정도는 그냥 안 받고 내리는 경우도 많다. 영화도 스케일 큰 영화를 좋아하고 악세서리도 큼지막한거 좋아하고 돈 쓰는데도 낭비벽은 없지만 쓸땐 아낌없이 확실히 쓰는형. 옷살때 제일 에누리 없는게 O형이다. 친구한테 빌려준 잔돈 같은것도 받을생각을 제일 안한다.

일할땐 일하고 놀땐 노는게 O형 스타일이라 돈도 잘벌고 (구질구질한거 제일 싫어함) 돈도 잘쓴다. 어떤 목표라기보다는 현재 생활에 충실한 형들이라 폐인같은 모습은 볼수없다.

 

 

 

 

 

 

 

 

 

B형

보통 B형보고 화끈하다고 하는데 기분파인 B형의 스케일은 정해져 있지않다.

펑펑 쓸때야 그 추종할자가 없지만 쪼잔할때의 B형은 그야말로 50원 빌려준거도 받고 싶어 안달이다. 병적으로 쪼잔함..B형은 알고보면 엄청 속좁은 사람이다. 절대로 털털하지않다. 아까도 말했지만 B형의 관용은 관용이 아니고 그냥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서(관심사가 아주 극한되어있다.) 또는 기분상 그냥 상관을 안하는거다.

낭비벽이 있긴한데 B형은 돈 모으는 기간이 따로있다. 목표가 생겼을때. B형이 일단 아끼기 시작하면 1전 한푼 안 쓴다. 버스도 안타고 걸어 다닐수도 있는 사람들이다. 빈대 안 붙어도 돈없이 얼마간 살수있는 인간들이기도 하다. 왜? 폐인생활에 익숙하기 때문에..

 

 

 

 

 

 

 

 

 

 

A형

스케일은 보통에서 약간 작은정도? 역시 계획적이라 돈도 계획적으로 쓴다. 적금 좋아하고 제일 성실하게 꼬박꼬박 잘 넣는다. A형에게 가장 치명타는 계획에 차질이 생길때이다. 큰 사고나 집안이 망하기 전엔 적금 붓는걸 절대 멈추지 않는다. 금전적 유혹엔 강한 A형이다.

A형이 소심하긴 하지만 어디서 쪼잔한구석은 없다. A형은 소박하고 매우 검소하다. 필요한거만 산다. 자기가 판단해서 불필요한건 절대 안산다. 정말 제대로 아낄줄 아는 형이라 할수있다. 스쿠루지나 짠돌이 이런거 A형이라고 생각하는데 A형은 그렇게 악착 같은면이 없다 (그들은 B형일거다). A형은 천성적으로 계획적인것. 규칙을 좋아한다.

A형은 폐인이 없다. 이들의 계획이 흔들릴정도의 그런 외상이 오면 A형은 살짝 맛이 간다. 그래서 구리구리한 폐인이 되기전에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보호 받는다. 정해진 스케일 안에서 행동하는것. A형은 물같은 존재이다. 정해진 케이스 안에 담겨있는 물. 케이스가 깨지거나하면 흩어져 증발되버린다.

 

 

 

 

 

 

 

 

 

 

 

AB형

AB형은 겉으로 보기엔 털털해보인다. 스케일 큰듯 하지만 사실 그게 다 통이 아니고 알고보면 아주 디테일하게 잘 짜여진 그물이라고 보면된다.

AB형의 plan은 거의 완벽에 가깝다. AB형의 완벽성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점은 바로 터무니없지 않다는거다 (이게 어찌보면 비슷한 B형과 가장 다른점이다). 그래서 현실적이며 무언가에 기대를 하는일도
어떠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이루어야겠다 생각되면.. 현실적 문제에 있어서도 스트레스 되게 잘 받게 생겼지만 마음먹은 이상 철저하게 대부분 무리없이 해낸다.

근데 이들은 신이 아니다. 너무 벅차면 어느날 갑자기 어디로 도망갔다가 오기도한다. 이들은 능력밖 부담감에 엄청 약하기 때문에.. 너무 심하면 아주 도망가는 경우도 있다. B형이 도망가면 찾을수라도 있지만 AB형이 한번 도망가면 진짜 찾을 길도 없다. 그냥 흔적도 없이 날라버린다. 폐인이 되기전에 날른다.

암튼 AB형은 금전에서도 크게 힘든 상황이 없다. 넘 현실적이고.. 갖을수 없는덴 잘 기대를 안해서.. 그렇다.. 완벽하다기보단 스케일이 한정되어 있어서 (자기가 지킬수있는만큼) 실패할 확률이 적다는거다.. 정해진 계획 정해진 행동 이건 A형과 비슷하지 않은가? 그런데도 A형보다 훨씬 더 여유로워 보이는 이유는.. AB형은 천성적으로 포커페이스란거다. 괴롭다는 말 힘들다는 말 남한테 잘 말안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분석력.. 즉 머리가 좋다는거다. 또 소심한 것과는 거리가 멀다. AB형은 돈 안쓴단 말도 안 듣는다. 왜냐.. 구질구질한데서 아껴봤자 별 도움 안되는거 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 누구보다도 높은 프라이드!! 이걸 중요시하는 인간들이기 때문에 돈 없는티 절대 안낸다.

근데 그런 AB형에게도 취약점이있다. 두가지인데, 한가지는 사기를 당했을때. 지도 자신의 철저함을 알기 때문에 AB형들은 자기를 너무 믿는 경향이있다 (대부분 문제를 안 만든다..).

근데 작은일이 아니라 큰일이 터질경우.. 그래서 그 완벽성이 완전 산산조각난 경우... A형처럼 살짝 맛만 가는 정도가 아니라.. 돌아도 아주 홰까닥돈다.

추천 0

목록 윗글 아랫글

가입신청
   
   
   


덧글 (0건)

등록

맨위로

신고하기

HICCUP

신고내용 입력
게시물 URL
첨부파일
신고자 ()
유형
내용
확인 취소






히컵포토